기존에 안드로이드를 주제로 한 협업 경험은 있었지만, iOS를 주제로 한 협업은 경험한 적이 없었다. 그러던 중 이번에 iOS를 기반으로 한 협업을 시작하게 되었고, 오랜만에 github을 통해 협업을 하고자 했다.
우선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github 레포지토리에 커밋을 했다.
https://github.com/Leebumju/PackageService
(필자는 실수로 개인 레포지토리에 커밋을 했지만, organization을 따로 만들어서 거기에다가 프로젝트를 커밋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.)
그 후 해당 파일을 fork한 후 작업을 진행했다.
fork한 링크 :
https://github.com/capstonedesign1-keepDev/PackageService
간단히 정리하면
1. xcode에서 프로젝트 생성 후 깃헙에 연동.
2. 해당 프로젝트를 fork한 후 로컬 레포지토리에서 작업.
3. 작업한 후 PR을 통해 Merge를 결정.
4. 만약 다른 협업자가 작업을 해서 main 브렌치에 merge를 했다면, 깃헙에서 Sync fork를 한 후 로컬 작업 환경에 적용.
정도가 되는 것 같다.
아직 iOS 작업을 할 때 충돌은 경험해보지 못해서 추후에 발생 시 소개하도록 하겠다.
* 환경 셋팅 중 에러사항
이 작업을 진행하던 중 협업자가 fork를 떠서 xcode를 실행했을 때 info.list에서 에러가 발생하였다. 찾아봤더니 해당 info.list의 파일 위치가 잘못되어서 생긴 에러라고 한다. 따라서 info.list를 복사해서 바탕화면에 저장해두고, 해당 info.list를 삭제한 후 다시 info.list를 해당 파일에 저장했더니 에러가 해결되었다.
또한 협업자의 시뮬레이터 목록에 아이폰 시뮬레이터들이 뜨지 않았는데, 이는 xcode내의 iOS 버젼 문제 때문에 발생한 것이었다. 따라서 버젼을 낮추었더니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.
'iOS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 개발] - SwiftLint 활용(brew 이용) (0) | 2022.12.26 |
---|---|
import firebaseAuth 시 발생하는 오류 (0) | 2022.11.23 |
iOS개발 - Toast_Swift 라이브러리(토스트 메시지 띄우기) (0) | 2022.08.23 |
iOS 개발 - 앨범에 이미지 다운로드 (0) | 2022.08.20 |
iOS 개발 - Navigation Controller에서 뒤로 가기 액션 (0) | 2022.08.12 |